[뮌헨 출발] 로열캐슬투어 1+1 (8월 제외)
SALE
BEST
85,000 170,000원

투어일 지정 / 결제 후 48시간 이내에 바우처 발송 / 바우처 출력 필수

루트비히 2세의 꿈과 이상향을 찾아 떠나는

로열캐슬투어

독일에서 가장 사랑 받고 있는 노이슈반슈타인 성의 명성으로 전 세계의 여행자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아름다움과 성 주인인 루트비히 2세의 비극적인 삶이 함께 어우러져 많은 사람들을 매료시키고 있습니다.

로열캐슬투어는 뮌헨에서 출발해 루트비히 2세가 만든 세 개의 성 중 두 개의 성을 방문하는 원데이 투어 프로그램입니다.

현실에서 도피하고 싶은 마음이 담긴 린더호프 성, 프레스코화의 마을 오버아머가우, 그리고 디즈니 성의 모델이 된 노이슈반슈타인 성까지!

영어가 가능한 가이드와 함께 전용 리무진 버스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시대를 잘못 탄 비운의 예술가인가,

왕으로서 책무를 다하지 못한 무능한 왕인가,

루트비히 2세LudwigⅡ

루트비히 2세는 바이에른 왕국 4대 국왕으로 왕세자 시절부터 큰 키와 훤칠한 외모, 그리고 국민들과 소통하는 소탈한 모습으로 국민들에게 많은 기대를 받았습니다. 섬세한 예술적 감성에서 탄생한 아름다운 성들을 지었다고 해서 메르헨 왕(동화왕)이라고도 불리고 말년에 정신 이상적인 모습을 보여 미치광이 왕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그가 이렇게 극과 극을 달리는 별칭을 얻은 데에는 어린 시절의 영향이 큽니다.

그는 왕국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정무만 돌보았던 아버지와 자녀에 무관심한 어머니 아래에서 외로이 자랐습니다. 어릴 때부터 감수성이 풍부했고, 문예를 좋아했던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예술에도 많은 관심이 있었습니다. 아버지를 따라 방문했던 별장지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면서, 독일 중세 전설에 점점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그의 섬세한 감성을 이해하지 못한 채 왕으로서의 의무만을 강요하며 몹시 혹독하게 교육시켰습니다.

하지만 약관도 되지 못한 나이에 아버지가 병사하자, 그는 어린 나이에 왕위를 잇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성인 노이슈반슈타인 성을 건축할 때 정무에서는 아예 손을 떼고 오직 성 건축에만 전념했습니다. 그로 인해 재정이 낭비되고 말년에는 그가 이상 행동을 보이자, 의회에서는 정신 이상을 이유로 그를 폐위시킵니다. 그가 주치의와 함께 다른 곳으로 유폐된지 하루가 지나 인근 호수에서 익사한 채 발견되었습니다. 키가 큰 그에게는 그리 깊은 호수가 아니었기에 자살이냐 타살이냐에 대한 미스테리는 아직도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현실에 꺾이고 만 정치적 이상향,

린더호프 성Schloss Linderhof

부왕의 서거로 루트비히 2세는 모든 학업을 중단하고, 왕으로서 갖추어야 할 지식과 자질을 충분히 갖추지 못한 채 왕이 되었습니다. 어린 왕에게는 노련한 의회를 통제할 힘이 없었습니다. 왕이 되자마자 바그너를 초빙하기를 원하는 등, 의회가 원하는 군주 상을 보여주지 않았기 때문에 그와 의회 사이에서 충돌은 상당히 잦았습니다. 그는 의회를 뜻대로 움직일 수 없는 현실에 좌절하고 프랑스 절대 왕정을 꿈꾸기 시작합니다.

린더호프 성은 바로 그런 마음에서 만들어졌습니다. 루트비히 2세의 성 중 유일하게 그의 생전에 완성되었습니다. 루이 14세의 절대 권력을 동경해 베르사유 궁전을 모방해 만들었으며, 성 곳곳에서 보이는 태양 문양이 이를 보여 줍니다. 베르사유 궁전에서는 왕이 침실에서 대부분의 정무를 보았기 때문에 그 역시 침실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침실이 북쪽에 있던 베르사유 궁전과는 달리, 절대 왕권을 누리지 못한 자신은 밤의 왕이 생각해 남쪽에 침실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알프스의 도시,

오버아머가우Oberammergau

오버아머가우는 알프스 자락에 위치한 작은 도시입니다. 집집마다 그려진 프레스코화가 인상적입니다. 10년에 한 번 개최되는 예수의 수난극이 유명합니다.

오직 그만을 위해 구현된 고독한 이상향,

노이슈반슈타인 성Schloss Neuschwanstein

루트비히 2세는 점점 정치에 흥미를 잃어가고 바그너와 함께 자신들만의 예술 세계를 만들기에 집중했습니다. 바그너가 독일 중세 전설을 바탕으로 작품 세계관을 펼쳤기 때문에 그가 바그너를 열렬히 지지했던 것도 당연했습니다. 성 건축 비용뿐만 아니라 바그너 후원에 엄청난 재정이 낭비되자, 의회에서는 바그너를 추방하기로 결정합니다. 의회의 반대를 이기지 못한 그는 바그너를 추방하게 되고, 왕위를 포기하고 추방당한 바그너를 따라가고 싶어했을 만큼 그는 큰 실의에 빠집니다.

더 이상 '우리의 작품'으로서 이상 세계를 구현할 수 없게 되자, 그는 '나의 작품'으로 자신만을 위한 이상 세계를 구현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것이 노이슈반슈타인 성의 탄생 이유입니다. 그가 호엔슈반가우 마을에 전해내려오고, 그가 가장 좋아했던 <백조의 기사 로엔그린 전설>을 모티프로 성을 지었습니다. 그의 이상 세계를 보다 완벽하게 구현하기 위해 전문 건축가가 아닌 무대 예술가에게 디자인을 맡겼고, 아름다운 새하얀 백조의 성이 만들어졌습니다.오직 그만을 위한 성이기 때문에 누군가의 구경거리가 되는 것을 참을 수 없어, 자신이 죽으면 폭파시키라는 말을 남기기까지 했다고 합니다. 히틀러 역시 이 성을 방문하고 그 아름다움에 매료되어 루트비히 2세와 같은 말을 남겼다고 전해집니다.

▶ 투어 일정

약 10시간 반 소요

(두 개의 성 입장료 1인 25유로 별도)

1월 1일, 12월 24일, 12월 25일, 12월 31일에는 투어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안내드리는 투어 일정은 공식 일정으로, 출·도착 시간은 교통 사정에 따라 다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버스가 다 차게 되면 가이드의 재량으로 공식 출발 시간보다 일찍 출발할 수 있으니 미리 대기하셔서 탑승 부탁드립니다.

08:00
Grayline 버스 정류장에서 전용 리무진 버스 대기
08:30
버스 출발 후 린더호프 성으로 이동
09:45
린더호프 성 도착 및 성 투어 진행
11:15
오버아머가우 마을 도착 및 마을 관광
12:00
오버아머가우 마을에서 호엔슈반가우 마을로 이동
13:00
호엔슈반가우 마을 도착
점심 시간 및 자유 시간
14:30
노이슈반슈타인 성 투어 진행
15:00
투어 종료 후 뮌헨으로 이동
18:30
Grayline 버스 정류장에 도착 예정

▶ 유의사항

- 바우처는 결제 완료 후 48시간 이내에 메일로 전송됩니다.

- 모바일 제시는 인정되지 않기 때문에 바우처는 반드시 출력해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극 성수기인 8월에는 1+1 프로모션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 단체 투어이기 때문에 개인 요청을 모두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메어타게스 티켓 소지자나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를 원하시면 개별적으로 방문 바랍니다.

- 바우처 발행 후 취소 및 환불은 불가하니 유의 바랍니다.

▶ 변경, 취소 및 환불